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제품 후기

[이디연] 코르크 라이트, 18년 연말 신제품

많은 스피커 제품들이 출시되어 더이상 스피커는 성장 방향이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스피커는 그저 소리만 나오면 된다고 생각했던 적도 있었습니다.

그랬던 제게 스피커에 투자하게 만들고 다양한 측면을 보여준 제품이 있습니다.


그것은 (주)이디연의 '코르크' 입니다.



위 제품은 메인 디자이너 이연택 님께서 11년도 대학 시절 창안한 아이디어에서 시작된 제품입니다.

국내 창업 지원 프로그램 중 하나인 한국콘텐츠진흥원의 메이커스 리그의 지원을 받아 Cork는 (주)우리일렉 과 함께 제품화에 성공하였습니다.


그랬던 코르크가 다시 한번 발전을 시도했습니다.

그것이 바로 '코르크 라이트(Cork Lite)' 입니다.




기존의 스피커는 공병을 활용하기는 하지만 다소 부족한 무언가가 있었습니다.

밋밋함이라고나 할까요? 

귀는 충분히 호강하지만 눈이 호강을 하지 못했습니다.

코르크 라이트는 아주 간단하고 사소한 하나의 아이디어로 분위기 변화를 시도했습니다.


ⓒ 나즈나와 같이 놀자!, 코르크 라이트 하단


하단에 LED 4개를 추가하여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공병으로 빛을 쪼여줌으로서 말이죠.

굴러다니는 음료수 병조차 인테리어 아이템이 될 수도 있죠.


ⓒ 나즈나와 같이 놀자!, 코르크 라이트와 음료수 병


사소한 아이디어 하나만으로 이제 눈과 귀가 같이 호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안타깝지만 LED의 공간을 위해 코르크는 다소 길어질 수 밖에 없었다는 점과 값싼 SMD 혹은 그와 유사한 LED를 사용함으로써 스피커 모듈을 가로막고 있어 다소 막힌 음이 들릴 수도 있다는 점은 안타깝습니다.


ⓒ 나즈나와 같이 놀자!, 왼쪽부터 사은품 공병, 코르크 스피커, 코르크 라이트


ⓒ 나즈나와 같이 놀자!, 왼쪽부터 코르크 스피커, 코르크 라이트


포장재 외관의 디자인도 라이트에 맞게 다소 변화가 있습니다.

포장재를 열면 속포장지가 하나 더 나오는데 이 포장지는 제품 충격보호 외에도 미사용 패킹을 보관할 때 쓸 수도 있고 메뉴얼로서의 역할도 같이 합니다.


ⓒ 나즈나와 같이 놀자!, 개봉하면 상단에 속지를 꺼낼 수 있는 손잡이가 있다.


ⓒ 나즈나와 같이 놀자!, 속지 내부 모습. 측면에는 메뉴얼이 적혀 있다.


ⓒ 나즈나와 같이 놀자!, 내부 구성품 사진. 위부터 스피커 모듈, 커피체인점 보틀 전용 패킹, 범용 패킹


코르크는 가장 많은 커피전문점을 갖추고 자체 보틀을 판매하는 모 체인점의 보틀 사이즈에 맞춰진 전용 패킹 1개와 다양한 공병에서 사용 가능한 범용 패킹 총 2개가 제공됩니다.

이 외에도 사진에는 없지만 모듈 충전용 USB 케이블도 하나 동봉되어 있습니다.


ⓒ 나즈나와 같이 놀자!, 코르크 스피커


또 한가지 다른 점은 기존에는 LED와 전원/페어링 버튼이 분리가 되어 있었다면 코르크 라이트는 LED와 버튼이 일체형으로 이뤄져 있어 전면 외관이 더 깔끔하게 바뀌었습니다.

이전부터 혼자 튀어나온 버튼이 다소 아쉬웠는데 저로써는 반기는 디자인 변화 중 하나입니다.


ⓒ 나즈나와 같이 놀자!, 코르크 라이트 정면


또 크리스마스 시즌에 출시되는 것을 기념하여 선착순 500명에게는 전용 공병과 LED 와이어를 증정해주었습니다.

LED는 별도 USB 전원을 필요하고 체크는 못했지만 와이어쪽이 별다른 합선 없이 안정적이어 감전의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케이블 피복 안쪽 마감이 주입모양 그대로 굳어 깔끔하진 않아 다소 아쉬운 부분입니다.


ⓒ 나즈나와 같이 놀자!, 코르크 스피커 사은품 공병 LED


ⓒ 나즈나와 같이 놀자!, 코르크 스피커 사은품 공병 LED


ⓒ 나즈나와 같이 놀자!, 코르크 스피커 사은품 공병 LED


ⓒ 나즈나와 같이 놀자!, 코르크 스피커 사은품 공병 LED, 만져도 감전되거나 합선되지 않는다.


ⓒ 나즈나와 같이 놀자!, 코르크 스피커 사은품 공병 LED, 공병에 위와 같이 마무리 지어주면 된다.


ⓒ 나즈나와 같이 놀자!, 코르크 라이트 + 보틀 트리



손재주가 미약하여 조명이 다소 아래로 쏠렸지만, 쑥쑥 넣어주기만 해도 알아서 저렇게 모양을 잡으니 손재주가 별로여도 위와 같이 모양이 이쁘게 나옵니다.

보틀 트리 조명이 음색에 큰 영향을 주는 것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볼륨 상한선은 체감상 더 높아진 느낌입니다만 이전 모델과 지속적으로 비교를 해봐야 할 부분인 듯하네요.


ⓒ 나즈나와 같이 놀자!, 코르크 라이트, 그 와중 높이가 살짝 안맞아서 배치에 실패한 주인...